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공부의 신M 간단 찍먹

by ★베로아★ 2022. 12.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로아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게임 공부의 신 M 간단 찍먹을 소개를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방치형 게임으로 OO 키우기와 비슷한 게임이죠

다른 것은 게임의 분위기는 밝고 귀여운 분위기 학교 생활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한 게임이죠 

마치 본인이 학교를 다니는 듯한 기분도 들고 중간중간시험이라는 소재는 신선하고 재미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은 모바일 게임 공부의 신 M 간단한 찍먹을 소개드립니다. 

게임의 시작 부분입니다. 

소리를 켜거나 이오폰을 착용하면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사실입니다. 무음으로 하면 재미가 뚝 떨어져요 그건 

게임 중에 나오는 선생님이나 학생들의 음성이 재미가 있어 

게임에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얼핏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학교 분위기를 잘 나타내주는 캐릭터들의 음성이 묘한 재미를 더 해 줍니다. 

 

처음 시작하면 웬 여성이 교장선생님 오셨어요? 라며 말을 걸죠

그랬습니다.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는 학교의 교장인 것이죠 

이 볼품없는 학교를 키워서 최고의 명문학교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죠 

오른쪽 위에 보이는 하트 바로 밑에 있는 학사모와 골드가 같이 있는 그림이 게임에서의 화폐입니다.

위에 있는 하트는 명성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밑에 보석은 고급화페이죠 

 

일단 학생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상을 사라고 합니다. 

처음 튜토리얼인 만큼 다른 선택지도 없고 시키는 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임무 칸을 눌러주시고 

여기서 첫 번째 책상 두 번째 책상을 눌러서 사면됩니다. 

그림으로 예측하건지만 처음에 책상을 사고 나중에 그 책상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돈하고 명성을 더 많이 얻는 방식이겠죠

책상 하나에 학생 두 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전 하나에 한 명씩 앉을 거라 생각을 했는데 

하나에 두 명씩 짝꿍이 있네요 

일단 책상을 배치했으니 보상을 받고 

이제는 책상과 의자가 있으니 신입생을 뽑으라고 합니다. 

여기서 학생은 다른 키우기들과 비교를 하면 영웅이라 할 수 있겠죠 

3성 영웅 4성 영웅 이런 것처럼요 

여기서 저기 비서님은 학생을 마치 납치라도 하라고 하듯이 말을 합니다. 

길거리에서 꼬셔오든 상가에 가서 꼬셔오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학생을 꼬셔오라고 말을 합니다.

이미 교실에 있는데 학교를 클릭을 하라고 하네요 

학교 밖에도 아니고 공고를 내서 학생을 모집하는 것도 아니고 일단 학교를 클릭하고 하네요 

 

학교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저기 건물들이 많이 보입니다. 

나중에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건물들이 해금이 돼서 도서관이나 체육관 시설들이 나타나면서

거기서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방문이라는 곳을 클릭을 해보죠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이 학생을 뽑는 상점 같은 개념 같습니다. 

다른 키우기 게임으로 비교를 하면

왼쪽의 방문은 무료 뽑기 오른쪽은 고급 뽑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캐릭터들이 귀엽네요 

방문을 클릭하면 랜덤으로 뽑기가 진행이 되는고 이민우 학생을 얻었습니다. 

여기서 등급이 나오죠 등급은 일반

학과는 이과 학습 잠재력은 7 

아마도 이런 수치가 이게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네요 

 

한 번 더 하니 우수 학생이 나왔어요 

학습 잠재력도 두 자리 숫자 11.7. 이 나왔네요 

이런 케릭은 아마 초반에 그냥 주는 케릭이겠죠?

 

학생 2명을 뽑으면 이제 다시 교실로 돌아갑니다. 

학급을 누르라고 나오네요 

학급에서 학생을 클릭하면 자리에 넣으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한 책상에 두 명씩 넣는 개념인 것 같아요

단짝이라는 표시가 있는걸 보아하니 서로 상호관계가 있어 단짝을 지정해 놓으면 서로 시너지 효과도 

있나 봅니다. 일단 학생이 2명밖에 없으니깐 있는 두 명을 지정해 줍니다. 

이렇게 둘 다 앉기를 클릭해 주면

중아에 갑자기 없던 종모양이 생겼네요 

클릭을 하면 수업이 시작되는 모양입니다. 

종이 옛날 학교종처럼 생겼네요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수업을 진행할 선생님을 고르는 화면 이나오네요 

위에 보시면 선호도가 나오고 화학과 수학을 진행하면 수익이 2배라고 나오지만

현실은 영어 선생님만 있어 어쩔 수 없이 영어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수업을 시작하면 반장이 일어나서 차렷 경례를 합니다. 

이런 게 게임 도중에 소소하게 발생되는 에피소드인데 은근 피식거리게 만듭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갑자기 학생들 머리 위에 손 모양의 아이콘이 나옵니다. 

그걸 클릭하면 학생이 앞으로 나와 칠판에 있는 문제를 풉니다. 

문제를 풀 때는 학생의 능력치에 영향이 있어 풀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이 됩니다. 

학생이 문제를 풀면 학비(돈)와 깨달음(하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교실의 장식을 꾸미는 퀘스트를 주네요 

상점에 가서 초반의 장식품 2개를 빠르게 구입을 해주면 됩니다. 

장식은 구입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구조입니다. 

나중에 자리를 옮길 수 없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옮겨지면 좋겠네요 

장식품을 구입을 하니 교단의 양쪽에 화분이 생겼어요 

이제 학교를 한 단계 위로 진급을 시켜줍니다. 

학교의 진급은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면 쉽게 올리 수 있습니다. 

학교가 레벨이 올라야지 더 많은 책상 더 많은 학생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학교 이름을 이제야 확인을 하네요 고양순심학교

본인이 교장인데 학교 이름을 못 정하네요 보통은 학교 이름부터 정하고 시작을 할 텐데요...

진급을 하면 학생 최대 레벨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학생들도 레벨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학생을 뽑을 때 쓰는 자전거도 회복이 됩니다. 그리고 우수 학생도 공짜로 얻습니다. 

학교 레벨업으로 얻은 오지윤학생 새로운 문과가 나왔어요 

잠재력도 11.7 일반등급 보다 좋은 우수 등급이네요 

근데 복장은... 중세시대 유럽풍? 현대사회에 스마트한 시대에 저런 복장이라니...

학생들이 문제를 풀고 있네요 중아에 있는 분필을 꾹 눌러주면 학생이 들 문제를 더 빨리 풀 수 있습니다. 

자전거가 새로 채워졌으니 다시 학생들을 뽑으라고 하네요 

방문 뽑기를 하면 이렇게 학교 선생님이 나와서 저런 연료통을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이 됩니다.

아마도 꽝인 개념 같은데 저 연료통도 모으면 아마도 나중에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로운 신입생을 뽑았습니다. 

문과로 우수 학생이네요 잠재력은 살짝 아쉽습니다. 딱 10이네요 그래도 일반보다는 좋은 

괜찮은 학생이네요 

이렇게 학생들이 문제를 풀면 하트와 학사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 게 뽑은 학생들을 남은 책상에 자리 배치를 해주면

학교 레벨업 조건이 충족이 돼서 학교 레벨업을 하라고 나오죠 

고양 순심학교를 한 단계 레벨업을 시켜 줍시다

이제 책상에 학생들로 가득 찼네요 

학생의 자리가 부족하다고 책상 2개를 더 구입하라고 합니다. 

새로운 책상 2개를 새롭게 구입을 해주니 레벨업 때 생긴 자전거를 쓰라고 

밖으로 나가서 새롭게 학생을 뽑으라고 하네요 

이벤에 새롭게 들어온 윤본찬 학생

우수 학생으로 이과 잠재력은 10 이 부분이 살짝 아쉽네요 

다시 교실로 돌아오니 수업이 끝났네요 다시 수업을 시작하려면 중아의 종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한번 수업을 하면 체력이 줄어듭니다.

수업 한번 하고 부족해진 체력을 휴게실에서 서서히 회복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연달아 무리하게 계속 연속 수업은 힘들 것 같습니다. 

바로 고양순심학교 레벨업을 하면

시험 시스템이 해금됩니다. 

시험이라니 시험이라니 학생들에게는 최악의 해금이겠네요 

시험을 통과하면 더 많은 선생님을 모실 수 있죠 

처음 부분 기억하시나요? 화학이나 수학 수업을 하면 수익이 2배였던 상황

시험을 통과하면 다른 과목 선생님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인 것 같네요 

선생님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거니깐요

 

시험을 클릭을 하면 

맨 위에 진학의 길이 나옵니다. 중간에 모의고사와 경합대회 같은 이벤트도 나중에 다 해금되겠죠 

진학의 길 1-1 국어 시험이라고 나오네요 

국어 시험을 통과하면 국어 선생님이 나오나 봐요 

근데 국어 수업을 듣지 못했는데 국어 시험을 보는 건 뭔가 좀 이상하네요 

진학의 길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지금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단계고사 밖에 없네요 

근데 0/54라고 나온 걸 보면 54번 시험을 처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나 봐요 

그리고 문에 상학기라고 쓰여있고 중1이라고 쓰여있네요 

중1은 학년을 보여주는 거니 계속 진행을 하다 보면 중2 중3이 되고 

학교가 고등학교로 진화를 하고 이렇게 되는 건가? 

게임이니깐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일반과 정예가 있죠? 여긴 아마도 스테이지 같은 개념 같네요 

단계고사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 

왼쪽 첫 번째 책상만 빛나고 있어요 1-1이란 개념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나씩 

시험을 치르고 다음 두 번째 줄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 빛나고 있는 책상 위로 사람얼굴이 있는 걸로 보아 시험을 통과하면 지금 보이는 얼굴의 

선생님을 획득할 수 있나 봐요 오른쪽으로 세 번째 책상에도 얼굴 모양이 보이네요 

다음에 획득할 선생님인가 봅니다. 

첫 번째 빛나는 책상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 

선생님 얼굴 화면에서 첫 클리어라고 나온 걸 보면 클리어를 해도 다시 클리어가 가능한 것 같네요 

 

시작을 누르면 학생을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 

가장 좋은 학생이 맨 위에 있어요 그리고 클리어하는 등급도 보이네요 

오지윤의 학생을 보면 국어 과목이 해금되어 있고 옆에 영어 역사는 잠겨 있죠 

맨 오른쪽에 보시면 렙업이 있습니다. 하트를 소모해서 렙업을 하면 잠겨 있는 과목이 해금되나 봅니다

지금은 국어에 오지윤 밖에 없으므로 오지윤을 클릭하고 시험 시작

시험을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코믹한 이벤트가 연출이 되고 결과는...

짜짠~~~ 시험 통과 점수는 342점 점수가 342점이에요 근데 위로 살짝 올리시면 오지윤의 능력치가 

나오는데 국어에 342라는 능력치가 있습니다. 바로 그 능력치대로 점수가 나온다는 거죠 

시험을 클리어하는데 등급이 있다고 하는데 합격 우수 완벽으로 나뉘어 지죠

합격은 60 우수는 100 완벽은 130점으로 통과가 되면 주는 등급 같습니다. 

이 등급은 뒤로 갈수록 더욱더 높아지겠죠?

시험을 통과하고 얻은 국어 선생닌 

근데 몸이 많이 안 좋으신가 봐요 손에 안마기를 들고 있네요 

그림체는 음... 먼가... 음.... 좋네요 

새로운 선생님을 얻었다면 선생님도 배치를 해줍시다

이번에는 학생이 아닌 선생님을 클릭하고 

선생님을 빈칸에 넣어 줍니다. 

선생님도 등급이 있네요 지금 있는 선생님은 일반등급 

이제 새로운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시작합시다

하지만 이미 영어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

이번에는 장식품을 늘려야 해요 

장식품을 늘리고 학교도 레벨업

이벤에 해금되는 시스템은 학생 칭찬 시스템 

학생 칭찬 시스템은 학생이 수업시간에 문제를 일정 수만큼 풀면 

선생님 머리 위에 좋아요 아이콘이 생기는데 그걸 누르면 칭찬 시스템이 발동이 됩니다. 

저렇게 선생님 머리 위로 좋아요 아이콘이 나오죠 거절 눌러주면

이렇게 학생 전체에게서 삥을 뜯는 시스템 

 

선생님 머리 위에 있는 숫자는 학생이 문제를 풀어야 할 숫자입니다. 

지금은 1/10 열 문제 중에 한 문제를 푼 상황이죠 

열 문제를 다 풀면 어떻게 되냐고요? 당연히 수업 끝이죠 

 

중간중간 교실의 바닥에 떨어진 쓰레기를 클릭하면 청소하는 장면이 나오고 

청소를 하면 약간의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게임을 하다 보면 이제 메인 임무 일일 임무 주간 임무가 해금이 되죠 

일일 임무는 아직 해금이 안되어 있는 것이 있어 모두 다 완료하기는 어렵습니다. 

며칠 게임을 하다 보면 다 해금이 되어서 어느 순간부터는 모두 완료하게 되겠죠

저 보상으로 주는 두루마기는 먼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뽑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제 중아의 종을 클릭하면 새롭게 들어온 선생님 수업을 할 수 있어요 

수업을 시작하니 여러 가지 많이 열려있네요 

그중에서 신입생 맞이를 누렀더니 이런 화면이 나오네요 

두 학생 머리 위에 있는 임무를 클릭하면 다양한 임무가 나와요 

보상은 다 불꽃놀이에 사용되는 폭죽을 주네요 

임무 보상을 폭죽을 받고 불꽃 돌리기를 누르면 맨 위에 경축도가 올라가고 일정 구간에서의 보상을 줍니다

중간에 화장실이 가고 싶은 학생 클릭을 하면 화장실로 뛰어가요 

소소한 이벤트죠 교탁 위에 있는 사진은 다음에 문제를 풀 학생의 대기표입니다. 

간혹 저렇게 졸고 있는 학생이 있는데 그 학생을 클릭하면

분필 지우개가 날아가서 학생의 얼굴을 때립니다. 

그러면 그 학생은 죄송하다면서 자리에서 일어나 맨 뒤로 걸어서 나가고 

뒤에서 계속 죄송하다는 말을 하죠 있대 연속적으로 하트와 학사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 이 장면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학생들이 문제를 풀 때는 모두 다 100% 다 푸는 건 아니에요 자신의 능력에 맞춰서 중간중간 

문제 풀기에 실패를 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더라고 이럴 때는 학생의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게임 공부의 신 M 간단 찍먹을 해봤습니다. 

일반 다른 키우기 게임과는 다른 방식의 게임이라서 신선했습니다. 

학교라는 소재도 신선하고요 중간중간 한글음성 지원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것 같아요 

가볍게 즐기는 게임으로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